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412)
복숭아나무 (1)
미국 사정 (22)
세계의 창 (25)
잡동사니 (26)
과일나무 (285)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10. 7. 22. 10:58

  내 일과 중 하루에 제일 먼저 하는 일은 외국의 신문과 잡지를 훑어보는 것이다. 그중에 흥미있는 심층 기사 한두개를 뽑아서 매일 시간을 들여 읽어보려고 노력한다. 세상의 변화에 대한 감각을 유지하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얻으려는 것이 주 목적이나, 영어의 감을 잃지 않으려는 이유에서도 게을리할 수없다.  

  New York Times는 매일 훑으며, Washington Post, Guardian, 등도 때때로 들어가서 온라인으로 읽는 신문이다. The Economist는 잡지를 구독하여 읽으며, The Atlantic Monthly, The New Republic, The American Prospect, National Geography, Time 도 때때로 읽는 잡지이다. 이러한 외신을 읽는 중에 흥미있는 기사, 특히 심층 취재 기사를 골라서 소개할 것이다. 과거의 경험으로 볼 때 나에게 흥미있는 기사는 정치, 경제, 경영, 사회, 문화, 과학, 인터넷 등 아주 다양하고 천방지축이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자극하고 사회의 변화에 대한 감각을 높여주는 것은 무엇이든지 환영하는 잡식성 취향을 가졌기때문이다. 
    
  지난 학기부터 학생들에게 흥미있는 기사를 간단한 나의 생각과 함께 메일로 보내고 있는데, 이렇게 규칙적으로 할 량이면 블로그를 만들어서 여러 사람이 볼 수있게 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 얼마나 부지런히 할 수있을지는 모르나, 조그만큼이라도 나의 노력을 투자해서 주위 사람들에게 가치있는 일을 할 수있다면 좋겠다. 한주에 최소한 한개 이상 글을 올리는 것이 목표이다.